생활코딩/생활코딩 Java

Java_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- 생성자와 this

양상추상츄 2021. 10. 13. 11:55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_GIXzqq3Cp4 

 

package projectOOP;

class Print {
    //static을 지워줘야 클래스 소속이아닌 인스턴스 소속으로 값을 불러온다.

    public String delimiter = ""; // 인스턴스 변수

    public Print(String delimiter) { // 생성자
        this.delimiter = delimiter; //this는 우리가 생성한 인스턴스를 가리킴
    }

    public void A() {
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this.delimiter);
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A");
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A");
    }

    public void B() {
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this.delimiter);
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B");
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B");
    }
}


public class myOOP2_2 {

  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
        //Print 타입의 Print 인스턴스 생성
        //생성 후에 클래스에서 static을 지워줘야 메소드소속으로 값을 불러옴
        Print p1 = new Print("----"); // -> 초기값 지정 

        //p1.delimiter(); ="----" //매번 바꾸지 않고 생성자를 통해 초기값을 설정 할 수 있다.
        p1.A();
        p1.B();

        Print p2 = new Print("****"); // -> 초기값 지정
        p2.A();
        p2.B();
    }
}


----
A
A
----
B
B
****
A
A
****
B
B