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RASP Pattern에 대해서 정리가 너무 잘되있어서 메모함
한번봐서는 잘이해가 안되니 계속봐야 할 것 같다.
위의 링크를 보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지만 간단히 첫내용만 확인하자면
- General Responsibility Assignment Software Patterns
- Object-Oriented 디자인의 핵심은 각 객체에 책임을 부여하는 것.
- 책임을 부여하는 원칙들을 말하고 있는 패턴.
- 구체적인 구조는 없지만, 철학을 배울 수 있다.
- 총 9가지의 원칙을 가지고 있다.
여기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은 "각 객체에 책임을 부여하는 것" 인 것 같다.
(General Responsibility Assignment Software Patterns를 직역하면 일반 책임 할당 소프트웨어 패턴 이다.)
한 클래스에 여러가지 기능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을때
각각의 목적에 맞게 따로 클래스를 분류하여 나눠주는것
=> "각 객체에 책임을 부여하는 것"
예를들어 데이터를 다루는 메서드만 따로 모아서 클래스를 만들고
데이터를 처리하는 클래스만 따로 모아서 클래스를 만들고 하는것이다.
디자인 패턴이 왜 중요한가 생각을 해봤을때
나는 아직 전문용어로 정리하긴 힘들것 같고 예를들어 정리를 해보자면
디자인 패턴은 레시피인 것 같다.
여러 개발자들이 수십년간 만든 레시피이다.
초보 같은 경우엔 레시피대로 만들지 않으면 그냥 연습용 음식이 될 것이다.
그래서 판매용 음식은 레시피를 꼭 지켜야 한다.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프링부트 처음에 프로젝트 설정하기 (1) | 2023.04.25 |
---|---|
특정범위 배열 복사 (0) | 2022.02.04 |
[동현] 계산기 만들기_2 (0) | 2021.10.25 |
[동현] 계산기 만들기_1 (0) | 2021.10.22 |
[Java] 이클립스 프로젝트 백업 / 파일 옮기기 (0) | 2021.10.12 |